어반아뜰리에 준오헤어 - M's Plan, ⓒ 정태호


  어반아뜰리에 준오헤어 - M's Plan, ⓒ 정태호


  어반아뜰리에 준오헤어 - M's Plan, ⓒ 정태호

준오헤어의 울산 현대백화점 사거리점, 어반아뜰리에(URBAN ATELIER)는 클래식과 하이테크를 넘나드는 준오헤어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녹여낸 프로젝트다. 울산 상권의 중심에 위치하며 총면적 약 100여 평에 달하는 공간은 엠스플랜 고민수 디자이너의 섬세한 손길 아래 그리스 여신 헤라의 신전을 콘셉트로 재단장했다. 출입문으로 들어서는 고객은 좌우를 향해 길게 뻗은 중앙 바를 마주하며 도심 속의 아틀리에를 접하게 된다.


  어반아뜰리에 준오헤어 - M's Plan, ⓒ 정태호


  어반아뜰리에 준오헤어 - M's Plan, ⓒ 정태호

디자이너는 기존 공간이 가지고 있는 오랜 물성은 간직하고, 그 위로 새겨진 시간의 흔적에 명확한 콘셉트와 감각을 더해 새로운 공간을 구현하고자 했다. 천장과 벽체의 노출 콘크리트, 고벽돌 등 낡고 거친 물성은 중앙 바, 아치형 루프가 가진 메탈의 물성과 만나 조화를 이루며 공간에 웅장함을 더한다. 또한, 곳곳에 사용된 아치 구조는 유연하면서도 클래식한 어반아뜰리에의 콘셉트를 극대화해주는 장치가 된다.


  어반아뜰리에 준오헤어 - M's Plan, ⓒ 정태호


  어반아뜰리에 준오헤어 - M's Plan, ⓒ 정태호


  어반아뜰리에 준오헤어 - M's Plan, ⓒ 정태호

어반아뜰리에는 출입문을 중심으로 중앙, 왼쪽 위, 오른쪽 아래 세 개의 존으로 나뉜다.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자아내는 방범창을 벽 마감이나 파티션으로 연출해 공간 자체가 지닌 건축적 요소를 보여주면서도 각 존의 영역을 구분하게 했다. 어반아뜰리에의 곳곳에는 다양한 분야의 도서로 가득 채운 북갤러리를 마련했다. 이는 헤어샵의 특성상 지루한 대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고객들에 대한 디자이너의 배려였다. 어반아뜰리에는 헤어샵을 찾는 고객층이 주목하는 요소, '아름다움'과 '새로움'을 디자인적 언어로 재해석한 공간이다. 엠스플랜은 공간 디자인을 통해 준오헤어의 브랜드 정체성이 드러나며, 찾는 이들이 자신만의 아름다움이라는 가치를 재발견할 수 있는 공간, 어반아뜰리에 준오헤어를 완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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